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킨슨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킨슨병은 신경계 질환으로 65이상의 분들이라면 1%정도가 걸리는 병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발현되면 바로 움직이지도 못할정도로 아프거나 하지는 않고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는 파킨슨병에 대해서 인식을 잘 못할수도 있어요. 이번시간에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예방방법과 대처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대표적인 특징
근육강직
강직으로 인해 근육이 뻣뻣해 입니다. 보통 근육이 조이는 느낌을 받는다거나 근육에 조금씩 통증이 생깁니다.
떨림
파킨슨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증상입니다. 근육에 미세한 떨림을 느낄수 있습니다.
행동 느려짐
걸을때 보폭이 줄어든다거나 팔의 흔들림이 감소한다던가 사물을 보는데 시야가 좁아지거나 하는 증상으로 행동이 점차적으로 느려집니다.



손가락 발가락 꼬임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조여드는 느낌이나 꼬입니다.
자세불균형
자세의 불균형으로 인해 자주 넘어지거나 몸의 균형을 쉽게 잡을수 없습니다.
이밖에도 우울증이나 불면증등의 정신적인 증상들이 발현될수도 있으며, 저혈압증이나 호흡의 부조화, 얼굴 달아오름등이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신경계통의 병이다보니 몸에서 주관하는 모든 부분들에 영향을 받는다고 볼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인것 같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모두 파킨슨병이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다만 주변사람들에 의해서 너 요즘 oo하는 것 같아"라는 말을 자주 듣고, 그것이 파킨슨병 초기증상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다른 질환들과의 구별이 어렵기 때문에 의심이 든다면 반드시 해당 전문의의 소견을 들어보고 치료해야 합니다.
파킨슨병 치료
파킨슨병은 보통 불치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꾸준한 치료만 받는다면 증상이 많이 완화되며, 건강한 삶을 살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증상으로 본인의 몸을 판단해보고 의심이 든다면 전문의와 상담하고 약물치료를 진행해야 더이상 병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예방
파킨슨병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야채와 좋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시고 꾸준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예방이라고 해서 특별히 무언가를 해야하지는 않고 평소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과 식단관리, 이 두가지가 모든 만병 최고의 예방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정보 한눈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0) | 2021.12.19 |
---|
댓글